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여성인재 아카데미’2019 상반기 공공·민간부문 여성 중간관리자 교육생 모집
작성일 2019-03-21 조회 7859
첨부파일

 

 

 

‘여성인재 아카데미’2019 상반기 공공·민간부문
여성 중간관리자 교육생 모집

 

- 2019 상반기 중 공공부문 9차례, 민간부문 6차례 교육과정 시행 - 
- 교육신청은 각 일정별로 7일 전까지 개별 신청 가능 -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목표로 여성 핵심 인력 성장을 지원하는<여성인재 아카데미>2019년 상반기 교육 일정을 확정하고, ‘공공·민간기관 여성 중간관리자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상반기 중 공공부문은 9차례, 민간기업 부문은 6차례로 나뉘어 국비로 무료 진행되며, 교육대상*에 부합하는 누구나 교육과정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 교육대상 :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재직 중간관리자급(팀장/과장급) 여성 혹은 직장경험 5년 이상의 비공식 중간관리자 중 하나 이상의 요건에 해당

 

 

교육은 각 일정별로 교육 7일 전까지 ‘여성인재 아카데미’ 누리집(kwla.kigepe.or.kr)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 교육 신청 문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외협력본부 여성인재부 
☎ 02-3156-6145, 6191 

academy@kigepe.or.kr

 


올해 실시되는 ‘중간관리자 교육과정’은 관리자의 문제해결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지도자 역량에 대한 자가 진단 및 사례연습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일부 회차는 중소기업연수원(경기 안산 소재)과 협업하여 시범 운영하고, ‘고위관리자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우수 여성인재의 고위직 진출을 지원한다.

 


지난 해 중간관리자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료자(30대, 공공기관 통합교육 수료)는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유사한 업무환경에서 중간관리자가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는 사람들이 만나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수료생(40대, 민간기관 통합교육 수료)은 “중간관리자로서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업무적 혹은 관계적 고민은 민관의 구분이 없을 것”이라며, “민간기업에서도 보다 많은 여성관리자들이 본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변에 적극 소개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2013년 개소한 이래 공공·민간기관 등 다양한 조직 내 여성인력이 핵심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된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다.

 


교육생을 청년여성, 재직여성(중간관리자·고위관리자), 기타 여성지도자(지역사회 여성지도자, 전문분야)로 세분화하고, ▲경력주기 맞춤형 ‘정규교육’ ▲교육생 사후관리 차원의 ’특화교육’(공동연수·대규모회의·고위관리자 동문모임·FT(고위관리자의 후배양성)과정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당초 6개였던 지역거점교육기관에 경기, 대구, 대전, 울산, 인천, 충북 등 6개 지역을 추가한 12개 기관*으로 확대하여 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리더 육성과 더불어 지역간 성평등 편차를 해소해나갈 계획이다.

 


* 지역거점교육기관 : (기존) 강원, 경북, 광주, 부산, 전남, 전북 (신규) 경기, 대구, 대전, 울산, 인천, 충북

 


이건정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유리천장지수가 7년째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허리라고 부를 수 있는 중간관리자의 성별다양성 확보는 특히 중요하다”라며,

 


“여성관리자가 적은 현재 상황에서 조직변화를 주도하는 변화촉진자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