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가정폭력 근절해야!
작성일 2019-10-08 조회 6473
첨부파일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가정폭력 근절해야!
- ‘가정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캠페인’ 10.11.(금)~10.12.(토), 다시세운광장에서 열려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10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다시세운광장(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가정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길거리 홍보(캠페인)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25~12.1)을 앞두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인식개선과 폭력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다시세운광장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홍보 공간은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 가정폭력 영상 시청을 통한 경각심 제고 및 인식 개선 유도, ▲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및 제도 홍보, ▲ 가정폭력 인식 설문조사 실시, ▲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엽서 쓰기 등 6가지 주제의 홍보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11일(금)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가족사랑을 주제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개그맨 김재우 씨가 직접 참여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가정폭력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정폭력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여 여성가족부 누리집(홈페이지),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가정폭력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실태조사는 올해는 8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성인 남녀 9,000명을 대상으로 ▲ 가정폭력 피해 경험 및 대응, ▲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 ▲정책인지 여부 등에 대해 질문하여, 향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정폭력   방지정책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 가정폭력 실태조사 :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 3년마다 실시하는 국가통계
 
황윤정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가정폭력은 피해자에게 깊은 신체적‧정신적 상처를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가정폭력예방 길거리 홍보를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서 가정폭력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가정폭력은 범죄라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