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 대한민국 모든 가족과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작성일 2022-06-08 조회 1539
첨부파일

 

대한민국 모든 가족과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 20일(금) 대한상공회의소, 5월‘가정의 달’기념식 개최-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일(금)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가족정책 유공자, 가족관련 기관・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정의 달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가정의 달) 1989년 유엔(UN)에서 515일을 세계가정의 날로 지정한 이래 우리나라는 1994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04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5월을 가정의 달로 정함

 


‘행복동행, 모든 가족 곁에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정책 유공자 포상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고, 새 정부의 가족정책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행사에 앞서 김현숙 장관은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정책당사자와 일선 현장종사자들의 경험을 듣고, 새 정부에 바라는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어서 기념행사에서는 주요 참가자들과 함께 우리사회 모든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복동행’ 선언식을 진행합니다.

 

 

< 행복동행 선언 >  

(주제) 행복동행, 모든 가족 곁에 대한민국

(메시지)

[가족이 있다] 온가족의 곁에서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행복을 잇다] 함께 돌봄으로 가족의 행복을 잇겠습니다.

[내일이 있다] 모든 가족을 존중하는 따뜻한 내일을 열겠습니다.

 


정부포상은 정책 현장, 지역사회 등에서 다양한 가족과 취약가족의 복지증진,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 등에 기여한 유공자 85명에게 수여합니다.

 


미혼모 보호와 경제적 자립을 위해 현장 일선에서 25년 이상 헌신한 강영실 애란원 대표가 ‘국민훈장 목련장’을, 가족정책 분야 법・제도 발전에 기여한 차인순 전(前)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이 ‘국민포장’을 받습니다.

 


‘대통령표창’은 여성가족부의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지원하여 지역돌봄체계 구축에 기여한 신한금융희망재단 등 2개 기관과 3명의 개인이 수상합니다.

 


‘국무총리 표창’은 12명의 개인과 3개 단체가 수상한다. 수상자 중 한 명인 정복우 아이돌보미는 여성가족부가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시작한 2007년부터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며,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http://www.mogef.go.kr/nw/enw/nw_enw_s001d.do?mid=mda700&bbtSn=710151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