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울산광역시] 2017 임산부와 다자녀가정 행복한마당 행사 개최
작성일 2017-10-13 조회 10573
첨부파일

10월 14일(토) 임산부, 다자녀가족 등 600여 명 참석


기념식, 문화공연, 가족장기자랑 등 프로그램 풍성


울산시는 경상일보가 10월 14일 오후 2시 중구 문화의전당에서 임산부, 다자녀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임산부와 다자녀가정 행복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임산부와 다자녀가정을 우대하여 출산을 장려하고 궁극적으로 아이 낳기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식전행사 및 기념식, 2부 문화공연(동화구연강의, 육아합창공연, 가족장기자랑, 어린이태권도 공연, 마술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진행 중에는 캘리그라피, 가상현실 · 증강현실, 헤나타투, 가족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인구보건복지협회·저출산고령화사회대책운동본부·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등 관련단체와 출산·육아 관련 업체들의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식전행사는 울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미니태교음악회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념식은 임산부의 날 유공자 표창, 최다자녀 가정상 시상, 개회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는 임산부의 날(10. 10.)을 맞아 울산시 임신·출산장려시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해피케어 대표 강미경 씨, 푸른하늘한의원 원장 김호 씨, 울산시 버스운송사업조합 박종석 씨, 프라우메디 병원 원장 이문희 씨, 울산대학교병원 수간호사 손희진 씨가 각각 울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또한 이 행사에 참가하는 다자녀가정 중 장종수 씨(자녀 8명), 손성근 씨(자녀 6명)와 정공환 씨, 황용식 씨, 김무정 씨, 박정섭 씨, 이정우 씨(이상 자녀 5명) 가정에는 ‘최다자녀가정상’을 시상한다.
2부 행사에서는 색동회 울산지부의 동화구연강의, 베베합창단의 육아합창공연, 호랑이태권도 태어로즈의 어린이 태권도 공연, 루팡매직의 마술공연과 가족장기자랑 등 레크리에이션이 이어지며, 참가자에게 기념품과 경품 추첨 등이 마련된다.
 

 

원글링크 : http://www.ulsan.go.kr/rep/ubpress/30644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