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 성평등보이스와 함께 나누는 ‘나의 성평등 실천사례’ - ‘성평등보이스’ 2017년 활동결산 간담회 -
작성일 2017-12-04 조회 9639
첨부파일

 

성평등보이스와 함께 나누는 나의 성평등 실천사례
- ‘성평등보이스’ 2017년 활동결산 간담회 -

우리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남성들의 모임 성평등 보이스 12 5() 오후 2시 엘더블유(LW) 컨벤션(서울 용산구)에서 올 한 해 활동을 결산하고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성평등 보이스는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학계·언론방송계·문화체육계 등 사회 각 분야 남성 45명으로 구성돼 지난 7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공식 출범해 활동해 왔다. 

이날 간담회는 성평등 보이스인 개그맨 황영진 씨 사회로, 성평등보이스 회원들, 성평등 문화의 지역 확산에 앞장서 온 남성들, 그리고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눈다. 
 
성평등 보이스는 이날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전개한 
성평등 실천사례를 공유하며, 더 많은 남성들의 공감과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정재훈 서울여대 교수 인생 100세 시대를 사는 지혜, 성평등이라는 주제의 환영사에서 남성으로서 가졌던 특권과 부담을 내려놓으면 내려놓을수록, 여성과 함께 나누면 나눌수록 더 많은 남성의 삶이 편하고 행복해 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어 황영진 씨 개그맨 최초 성희롱 예방강사로서 활동하는 경험을 나누고, 아빠육아 블로그 박쿤의 박현규 씨는 맞살림·맞돌봄 실천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2030세대 대표주자로 활동하는 정지우 작가 대학(연구기관)에서의 성평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성평등 문화의 
향후 지역사회 확산 의지를 다지는 자리이기도 하다. 지역 남성을 대표해 오인환 경기방송 기자(경기지역) 최근화 행복만들기상담소 소장(강원지역)이 자신들의 경험과 향후 계획을 발표한다. 

오인환 기자는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화 소장은 강원도에서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해 상담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앞으로 성평등 보이스와 지역 남성 모임의 교류  지역 성평등 보이스 구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성평등 보이스 심재원 작가의
 함께하는 성평등 웹툰도 공개된다. 

웹툰은 기존 성별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서로를 존중하면 남녀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행사에 앞서 생활 속 성평등 실천을 주제로 제작한 
성평등 보이스 인터뷰영상을 앞으로 온라인을 통해 적극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영상은 2030세대 남성들에게 성평등 실천의 역할본보기를 제시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앞으로 성평등 보이스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유된다.

한편, 여성가족부가 성평등 보이스 구성을 포함해 올 한 해 적극적으로 펼친 다양한 온오프라인 성평등 문화 확산 운동은 사회적 파급력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피알(PR)협회가 선정하는 ‘2017 한국PR대상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은 올해 처음 출범한
 성평등 보이스는 성평등을 위해 나선 국내 최초의 남성모임이란 점에서 우리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성평등 실천 사례를 많은 남성들에게 전파하면서 성평등한 삶의 가치를 제시할 수 있길 바라며, 여성가족부는 앞으로 지역별 성평등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역 성평등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원글링크 : http://www.mogef.go.kr/nw/enw/nw_enw_s001d.do?mid=mda700&bbtSn=705692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