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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성가족부] 전국 한부모 대상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부모 상담전화" 개통 1주년 (2016-07-01)
작성일 2016-07-04 조회 9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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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부모 상담전화 1년, 이용자 8천 5백 명 넘어"

- 전국 한부모 대상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부모 상담전화' 개통 1주년 -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한부모를 위해 개통한 ‘한부모 상담전화(1644-6621)’*가 7월 1일로 개통 1주년을 맞는다.

* 여성가족부·(주)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 민·관 협력사업

 

한부모 상담전화에는 상담원이 배치되어 미혼모·부 등 한부모에게 출산, 자녀양육, 주거 등과 관련한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육비 이행지원이 필요한 경우 양육비이행관리원, 주거 공간이 필요한 경우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등 관련 기관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한부모 상담전화’는 개통 1년 만에 이용자가 8천5백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미혼모·부 등 한부모 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도 활발히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용자 현황(’15.7.1~’16.6.25) : 총 8,856명 중 미혼모·부 등 한부모 76(6,725명)

 

상담서비스 제공내용을 살펴보면, 출산·양육·교육(39), 주거(25),위기 지원(15), 취·창업 등 자립(9), 법률(9), 의료(3) 순이었다.

 

여성가족부는 ‘한부모 상담전화’ 개통 1주년을 계기로 증가하는 상담문의에 적절히 대응하고 상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7월부터 상담인력을 증원(4명 → 5명)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의 요구에 보다 잘 부응할 수 있도록 운영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 한부모 상담전화 개요 및 실적

1. 추진배경

○ 갑작스런 임신·출산 등 위기상황 대응 및 양육, 주거, 취·창업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부모 전용 상담전화 개설

 

2. 상담전화 개요

○ 전화번호 : 1644-6621(양육비이행관리원 전화번호 통합)

* ARS 1번 양육비이행관리원, 2번 한부모 상담전화 연결

 

○ 운영방식

- 운영시간 : 주중 08:00~22:00 / 토요일 09:00~18:00

- 담당직원 : 팀장급 1명, 상담원 4명

* ‘16년 7월부터 1명 추가(팀장 포함 5명)

 

3. 상담서비스 이용실적('15.7.1 ~ '16.6.25)

<이용자 현황>

 

 

 

<상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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