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사후 모니터링 강화된다.”
작성일 2018-06-22 조회 9582
첨부파일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사후 모니터링 강화된다.
- 이숙진 차관,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현장방문 -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서비스 현장 직접 살피기 위해 6월 22일(금) 오전 10시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서울 중구 한국여성인권진흥원내 소재)를 방문한다.

이 날 현장방문은 최근 디지털 성범죄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과 자신 또한 불법카메라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불안을 호소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커져감에 따라
 피해자 맞춤형 지원현장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4월 30일부터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라 한다) 운영을 시작해 상담과 삭제지원, 수사 지원법률․의료 지원 연계, 사후모니터링 등 종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숙진 차관은 현장 방문에 이어 상담팀장 등 상담 및 삭제 지원 업무 종사자들과 간담회도 갖는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50여 일간의 운영기간 동안 피해자들을 직접적으로 대면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현장 분위기와 애로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눈다. 

이숙진 차관은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는 
정부 차원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에 대해 맞춤형 비스를 지원하는 최초 으로 피해자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경찰청,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 기관과 새로운 협력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라며, 

불법 촬영물의 불법 유포에 대해 3개월~6개월간의 삭제 지원과 6개월에 한번씩 최장 3년까지 사후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지털 성범죄 공포로부터 국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개요

□ 수행기관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 개소일 : ‘18. 4. 30.(월)

□ 지원 서비스 : 상담, 삭제, 수사, 기타(법률․의료․보호시설연계) 지원

□ 접수 방법 : 온라인 게시판(www.women1366.kr/stopds)및 전화 접수(02-735-8994)

○ 전화상담은 평일 10:00~17:00에 가능, 온라인 게시판 상담신청은 상시 이용 가능

□ 원체계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