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꿈, 가족의 행복, 공감도시 울산
  • HOME
  • 자료실
  • 정책동향

정책동향

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여성가족부] 영화와 함께하는 ‘10대들의 성평등’이야기
작성일 2018-08-10 조회 9690
첨부파일

 

 

 

영화와 함께하는 ‘10대들의 성평등’이야기
‘청소년문화 진단’을 위한 3차 릴레이 간담회 개최 -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8 11(오후 2 서울극장(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소재)에서 청소년들과 여성주의 영화(‘마이 스키니 시스터’) 함께 관람하고 성평등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청소년 문화를 진단하기 위해 진행된 릴레이간담회(‘청소년  It수다’) 마지막 순서로서울시립 목동청소년수련관의 성평등 프로그램 청소년 성편견 꼬리표 떼기 #해시태그’의 청소년 40여명 포함해 일반인 80여명이 함께한다

영화 관람 후에는 문화평론가 손희정 씨와 김고연주 서울시 젠더자문관이 발제자로 나서 참석자들과 함께 영화 내용과 메시지에 관해생각을 나눈다청소년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 ‘마이 스키니 시스터’(감독 산나 렌켄) 2015 만들어진 스웨덴 영화로10 소녀들의 외모에 대한 인식 가치관 고정관념 등을 다뤘다.

10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정을 갖는 것의 중요성일상과 주변을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필요성  대해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간담회는 여성가족부 2018 양성평등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  하나인 ‘10대를 위한 씨네 페미니즘 학교(수행단체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청소년참여 공모사업’인 ‘청소년 성편견 꼬리표 떼기 #해시태그(수행단체 : 서울시립 목동청소년수련관) 연계해 진행된다.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은 청소년기는 자아정체성과 이성관을 형성하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인 만큼성평등 의식을 함양하고 일상의 관습과 고정관념을 반성하면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가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건강한 성평등 의식을 키울  있도록 다양한 체험기회를 갖게 되길 바라며여성가족부는 청소년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참여할  있는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성평등 교육을 제공하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1. '제3차 릴레이 간담회[청소년, 할 말 It 수다]' 개요

 

□ 개 요

○   : 8 11(), 14:00 ~ 17:00

○   : 서울극장 H(서울시 종로구 소재) ※ 특별대관 

○ 참석자 : 청소년일반인 80여명(목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 40여명 포함)

 (강연자문화평론가 손희정서울시 젠더자문관 김고연주

○   

- 10 청소년들과 여성주의 영화(마이 스키니 시스터) 함께 관람

청소년들의 성가치관 인식에 관한 생각과 제언 공유

○ 주관 : 서울국제영화제(협조서울시립목동청소년수련관)

※ 관련 2018년 공모사업 현황(2개 사업)

 

 

 

○ 진행 일정

 

 

붙임2. 상영 영화 '마이 스키니 시스터' 소개

 

□ 영화 개요

 

□ 영화 줄거리

사춘기에 접어든 스텔라의 롤모델은 언니 카티야다카티야는 운동뿐만 아니라 공부도 잘 하고 예쁘기까지 한 피겨스케이터다그러나 스텔라는 카티야가 극심한 경쟁 속에서 식이 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카티야의 병은 자매의 비밀이 되고스텔라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언니를 치료하려 애쓴다.

원문링크: http://www.mogef.go.kr/nw/enw/nw_enw_s001d.do?mid=mda700&bbtSn=706440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