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울산성별영향평가센터 양성평등기반구축 포럼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미영)의 여성가족부 지정 울산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울산시 양성평등기반 구축을 위해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12시까지 울산롯데호텔에서 ‘시민이 함께 만드는 울산의 여성 공간’을 주제로 정책포럼 및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모임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오랜 기간 울산 도시 전문가로 역할 해 온 울산도시공사 성인수 사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건축가협회 송애정 국장이 주제발표를 맡았다. 또한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장윤호 의원, 울산여성연대 공동대표 박동주 대표, 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 이철호 대표이사, 울산성별영향평가센터 박민주 전담연구원이 토론에 참여하였다. 또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포럼을 구성하였다.
발표자와 토론자들은 “공간의 차별적 구성은 다시 자원의 불평등한 배분으로 이어지므로 평등을 위한 적극적 공간정책이 필요하다” 하는 점에서 의견을 모았다.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 이미영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이 되기 위해, 울산여성가족개발원은 공간정책에서의 불평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함께 의견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일 시 : 2019. 12. 12.(목) 10:00 ~ 12:00
○ 장 소 : 롯데호텔 3층 샤롯데룸
○ 주 제 : 시민이 함께 만드는 울산의 여성공간
|